[꿀팁] 아이폰 충전단자 청소로 접촉불량문제 완전해결!

▶Life Story|2019. 11. 29. 17:09

[생활속 꿀팁]

아이폰 충전단자 청소로

접촉불량문제 완전히 해결합시다!


아이폰 충전단자 청소


아이폰 케이블이 접촉불량이 생기니깐

이건 뭐... 충전도 안되고

데이터 전송도 안되고

그냥 아예 안되면 포기하고 새로 살텐데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사람을 아주 그냥 가지고 놀더라구요.^^;;



원래 가지고 있던 정품케이블은

선꼬임이 자주 발생해서인지

힘을 못 받길래 긴급처방으로

테이프를 칭칭 감아서 사용하다가



몇 달 전에 직구로

케이블을 새로 구매해서 사용 중이었는데

중국산이라 1~2주 후에

금새 접촉불량이  생겨서

이것 또한 사람의 인내심을 시험하더군요.

(중간에 국산케이블 샀던 것도 마찬가지였구요.)


그러다가 그냥 정품케이블을 사야겠다..해서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꿀팁이 있었죠.

아이폰 충전단자 청소하는 방법인데요.

제가 찾은 방법은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단자 내부를 청소하는 방법이었는데

문제는 우리집에 이쑤시개가 없었다는 점..

면봉으로 해볼까해서 시도했더니

면봉은 너무 두꺼워서 아예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해 봤습니다.

준비물도 간단하고

방법도 간단하고

죽었다고 생각했던 케이블도 살려내고

오늘 저 완전 돈 굳었네요.



<준비물>

물티슈 1장 (없다면 키친타올이나 휴지)

뾰족한 물건 (이쑤시개)



★ 저는 이쑤시개가 없어서

미용가위를 사용했지만

폰에는 안 좋으니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일반 화장지보다는

물티슈가 청소에 더 유리한 것 같아요.

아이폰 충전단자 속에 찌든때를

더 빨리 효율적으로 닦아낼 수 있거든요.

<주의> 제가 썼던 미용가위는

끝이 날카로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이폰 충전단자


충전단자 속에 촉촉한 물티슈를

반으로 접어서 두 겹이 되게 한 후

물티슈 먼저 밀어넣고

그 뒤로 뾰족한 이쑤시개 등을 이용해서

물티슈를 깊숙하게 찔러 넣습니다.

그럼 단자 속 끝부분이 느껴질 거에요.

여기서 중요한 건

끝까지 밀어넣어야 한다는 겁니다.

왜냐면 끝부분 벽쪽에 찌든 먼지가

잔뜩 묻어있거든요.



벽이 느껴지면

좌우로 흔들면서

문질문질 닦아줍니다.



왼쪽부분, 닦기 전 새까만 찌든때가 보이나요?

그리고 오른쪽 닦은 후의 하얀부분 보이나요?


제가 닦기 전에는 저부분 전체가

완전 시커멓더라구요.

이 찌든 먼지들 때문에

새로 산 케이블까지도

먹통이 되어버렸던 거였더라구요.



전 그것도 모르고

중국산 케이블만 탓했던 겁니다.



엄청난 때 좀 보세요.

이게 다 아이폰 충전단자 청소로

닦아낸 시커먼 때들입니다.

제법 많이 닦아냈죠?

제 속이 다~~ 후련합니다.



이젠 그동안 불량이라고 생각했던

우리집에 쌓여있던 모든 케이블이

완전 쌩쌩하게 한 번에 직빵으로

연결이 된답니다.

오예~!!!



심지어 긴급처방으로

테이프 칭칭 묶어두었던

아이폰 정품 케이블도 완전히 살아났네요.



아, 그리고 한가지 더 참고로 말씀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 할께요.

오늘 알려드린 이 방법으로도 안되는 분들은

케이블 끝부분의 접촉단자 있죠?

거기를 깨끗하게 닦아 보세요.

의외로 그 곳에도 묵은 때와 먼지가

많이 쌓여있다고 하네요.

다행히 저는 케이블 단자에는

묵은 때가 없어서 그 과정은 생략했어요.

검색해보니 어떤 분은

그 부분을 커터칼같은 뾰족한 물건으로

긁어낸 후 해결하더라구요.



저는 오늘 이렇게 간단한 청소로

팽팽 살아난 케이블들을 보면서

노트북 usb 단자도 청소했네요.

(여긴 너무 뾰족한 거 말고

면봉같은 것으로 해 보세요.)



아 참,, 그리고 아이폰 말고

안드로이드 폰의 충전단자는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아무래도 내부 접촉 방식도 다르고

구조도 다르다보니

제가 시도해 본 결과

살짝 겁이 나더라구요...

(혹시 더 큰 문제를 일으킬까봐요..)

아시다시피 모양이 다르잖아요..

아이폰 단자는 모양도 단순하고

입구구조도 단순해서 쉬운데 말입니다.



오늘 이 글 보시는 분들은

아마도 저처럼 답답하고 짜증난 마음에

검색해 보셨을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모두 저처럼 깔끔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진짜 진짜 마무리 할께요. ^^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