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마켓컬리에서 생새우 할인행사를 하길래 냉큼 주문해 봤습니다. 새우만 신선하면 집에서도 후라이팬 하나로 간편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거든요. 거기에 가염버터까지 냉장고에 준비되어 있다면 새우머리 버터구이까지 만들어 보세요. 식탁에 내 놓으면 가족 모두에게서 엄지척은 자동이랍니다.
마켓컬리 추천상품으로 해산물도 제가 적극 추천드리는데요. 특히 제철행사로 장보기 특가 이벤트가 뜨면 주저하지 않고 믿고 구매합니다. 하루 이틀 잠깐 진행하고 끝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타이밍 맞춰 주문하는 것이 키포인트 라는 점! 고민하는 사이에 가격이 순식간에 오르거든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마켓컬리 추천상품은 생새우를 이용한 생새우 소금구이와 맛있게 촉촉하게 먹을 수 있는 조리시간을 알려드릴께요.
마켓컬리 추천인 사용법
바로가기 : 혜택 챙기는 꿀팁
마켓컬리 추천상품
장보기 특가 상품으로 올라왔을 때 주문해서 1kg 가격이 26,900원이었는데요. 지금은 다시 가격이 제자리로 돌아가서 32,900원이더라구요. 이처럼 마켓컬리는 장보기 특가가 떴을 땐 재빠르게 장바구니에 담아서 주문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망설이는 사이에 가격이 제법 차이가 나거든요. 저는 이번에 운좋게 좋은 타이밍에 저렴하게 살 수 있었습니다.
현재 500g은 장보기 특가가 유지되어 14,900원이더군요. 이것도 조만간 특가가 종료되면 18,900원으로 오를거에요. 만약 저처럼 1kg을 구매하실 거라면 500g 두 팩을 주문하시는 것이 훨씬 유리하니깐 참고하세요.
샛별배송으로 새벽에 배송받은 국산생물새우 1kg입니다. 새우가 제법 크기가 있고 신선해서 첫인상 합격입니다. 몇 마리인지 세어봤는데 총 25마리 더라구요. 1마리만 새끼손가락보다 약간 큰 애매한 작은 사이즈였고, 나머지 24마리는 사이즈가 제법 크고 실하더라구요. 이런 해산물을 택배로 받을 땐 포장상태도 아주 중요한데요. 해산물이다보니 물이 샐 수 있는데 뚜껑 내부에도 한 번 더 이중포장이 되어 있어서 함께 주문한 다른 제품들에 쏟아지거나 냄새가 배지 않아서 깨끗하게 받아볼 수 있었어요.
새우 손질법
-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는다.
- 긴 수염과 다리를 가위로 잘라 제거한다.
- 머리와 몸통을 구분하여 가위로 이등분한다.
- 등에 칼집이나 가위로 길을 내어 내장을 제거한다.
근데 보통 우리가 식당에 가서 새우구이를 먹어보면, 살아있는 생새우를 바로 구워 먹잖아요? 새우를 생으로 먹을 땐 내장을 제거해야 하겠지만 익혀서 먹을 땐 굳이 내장을 제거하지 않고 먹기도 하니깐 이 부분은 각자의 취향껏 손질하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양이 많지 않아서 25다리를 모두 내장까지 제거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저도 양이 많았다면 굳이 내장제거까진 안 할 것 같아요.
새우 소금구이 시간
마켓컬리 상품 페이지 이미지를 보면 후라이팬에 뚜껑을 덮고 중불에 10분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이게 불 조절이 관건인 것 같아요. 가정마다 화력이 달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10분을 조리해 봤는데 수분이 너무 많이 빠져서 식감에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거든요. 제가 두 번 나누어 조리했는데 처음엔 10분을 구웠고, 두번째 새우구이에선 8~9분 정도를 구워봤는데요. 중불에서 뚜껑닫고 8~9분 정도가 더 적당해 보입니다. 덜 익을까봐 걱정되어 10분을 구우면 퍽퍽해 지면서 새우살이 너무 단단해져서 별로더라구요. 만약 불안하다 싶으면 불끄고 1~2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드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소금의 양은 많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이미지에 있는 것 처럼 후라이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 굵은 소금을 뿌려주어야 하는데요. 저렇게 많이 소금을 깔 필요는 없으니 약간만 뿌려주세요. 그래도 충분히 소금의 간이 배어들고 짭짤한 새우구이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저는 숟가락으로 2스푼 정도만 골고루 뿌려준 뒤 새우를 얹고 그 위에 손으로 2꼬집 정도 더 뿌려주었습니다.
새우머리 버터구이 만드는 법
- 처음에 새우구이로 한 번 구웠기 때문에 머리는 살짝만 익혀주어도 충분하더라구요.
- 1차때 종이호일 위에서 몸통과 머리를 이미 구웠기 때문에 머리는 살짝만 구워줄 거에요.
- 앞에 깔았던 종이만 걷어내고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입니다. (버터 양도 많을 필요 없어요. 느끼해 질 수 있거든요. 새우머리에 버터향이 입혀지고 스며질 정도면 충분해요.)
- 버터가 녹으면 새우머리를 굴려가며 버터를 입혀주면 끝! (1~2분 정도, 길어야 2~3분 정도 구우면 끝)
- 참고 : 새우머리에 버터가 스며들고 녹은 버터가 거의 사라지는 타이밍에 꺼내서 드시면 되세요. 너무 오래 굽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구요. 버터는 가염버터에 구웠더니 맛있더라구요. 그 외에 다른 간은 필요없고 이대로 드시는 것이 가장 새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마늘이나 후추를 뿌리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버터만 사용하고 다른 재료는 일체 안 넣었습니다.
참고 : 새우머리에 있는 뾰족한 부분은 제거하고 드셔야 하는데요. 뾰족한 것을 제거하는 순서는 정해진 것 없어요. 보통 식당에서 먹을 땐 버터에 구워내기 전에 미리 뾰족한 걸 제거해서 구워주거든요. 그런데 저처럼 가정에서 만들어 드실 땐 얼른 따뜻할 때 식구들이 같이 먹기 위해선 먼저 버터구이를 하고나서 먹으면서 뾰족한 걸 떼어주는 것이 저는 훨씬 편하고 좋더라구요. 버터에 굽는 시간은 1~2분 길어야 2~3분이니깐 몸통이 식기 전에 끝낼 수 있거든요. 이렇게 조리하면 새우 몸통도 머리도 모두 뜨끈뜨끈할 때 한 번에 같이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장점이 한가지 더 있죠? 몸통을 굽자마자 제거하면 뜨거워서 힘든데, 버터구이하고나서 먹으면서 제거하면 뜨겁지도 않거든요. 여러모로 저는 이 순서가 훨씬 편했으니 참고하세요. (제일 처음 새우 손질단계에서 제거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익히기 전의 새우는 단단하지 않아서 손 다칠 우려가 있더라구요.)
이렇게 마켓컬리 추천상품으로 알아 본 생새우 소금구이와 버터구이를 간단하게 리뷰해 보았습니다. 샛별배송으로 집 앞까지 간편하고 편리하게 배송받고, 신선한 해산물을 집에서 즐길 수 있으니 가성비도 챙기고 맛도 챙기니 정말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저렴한 가격에 온가족이 푸짐하게 새우구이를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마켓컬리 관련글>
[▶Life Story] - 마켓컬리 추천인(asap1004) 회원가입 1만원 쿠폰 2024년 10월, 추천템 5개
[▶Life Story] - 마켓컬리 추천 냉장고 쟁여템 (팔당원조 칼제비 모닝빵 이즈니버터)
[▶Life Story] - 마켓컬리 쿠폰과 토요일 일요일 샛별배송, 하루배송, 제주도 주말배송 총정리
[▶Life Story] - 마켓컬리 추천상품 목란 이연복 짬뽕, 덜 맵게 먹으려면?
[▶Life Story] - 마켓컬리 추천템 최현석 쵸이닷 트러플 크림 뇨끼 (먹어본 솔직후기)
'▶Life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켓컬리 추천상품 목란 이연복 짬뽕, 덜 맵게 먹으려면? (0) | 2024.11.29 |
---|---|
마켓컬리 추천템 최현석 쵸이닷 트러플 크림 뇨끼 (먹어본 솔직후기) (0) | 2024.11.21 |
노모어피자 추천메뉴 2가지 (반반피자와 치즈 추가 솔직후기) (0) | 2024.10.10 |
마켓컬리 추천 냉장고 쟁여템 (팔당원조 칼제비 모닝빵 이즈니버터) (0) | 2024.09.08 |
마켓컬리 쿠폰과 토요일 일요일 샛별배송, 하루배송, 제주도 주말배송 총정리 (0) | 2024.08.06 |
너프건 추천 : 엘리트 롱샷 & 추가 총알 (우리집 모기퇴치용으로 굿) (0) | 2024.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