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아이허브 추천제품
  3. 아이허브 추천템, 탈모에 좋은 로즈마리 2가지 비교와 효능

아이허브 추천템, 탈모에 좋은 로즈마리 2가지 비교와 효능

로즈마리 향 좋아하시나요? 요즘들어서 풋풋하고 향기로운 허브들이 좋아지더라구요. 우연히 나의 피드에 뜬 로즈마리 효능에 대한 내용을 본 후, 몇 번 더 검색해서 보았는데요. 요즘은 검색이 모두 개인의 관심사 기반이다보니 두세번만 비슷한 키워드로 검색해도 자연스레 추천으로 피드에 뜨잖아요. 유튜브에서도 로즈마리에 대한 영상들이 쫙~ 뜨길래 몇 편의 영상을 보았더랬습니다. 탈모에 관심이 많았던 차에 아이허브에서도 로즈마리 영양제를 본 적이 있어 비교도 해 볼겸 아이허브 추천템 로즈마리를 2가지 브랜드의 제품으로 각각 다르게 구매해 봤어요.

로즈마리캡슐 두가지 상세사진

왼쪽 바로가기 : Nature's Way, 로즈메리 잎, 700mg, 베지 캡슐 100정(캡슐 1정당 350mg)

오른쪽 바로가기 : Swanson, 로즈메리 추출물, 표준화, 500mg, 캡슐 60정

아이허브 할인코드

아이허브 할인코드로 최소 10%에서 최대 25% 할인코드 적용해 보세요. 가성비 있는 제품들을 보다 더 가성비있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신 아이허브 할인코드 총정리 바로가기>

두 가지 로즈마리 비교 : 향의 차이

우선 가장 큰 차이점은 뚜껑을 개봉하자마라 코 끝을 자극하는 향긋한 로즈마리 향이었습니다.

이 두 제품의 향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더군요.

사진에서 왼쪽에 보이는 네츄럴 웨이의 로즈마리 잎 베지캡슐은 신선하고 향긋한 로즈마리 잎을 바로 코 앞에서 맡는 듯한 향이었습니다. 아주 기분 좋은 향이었어요.

반면 오른쪽 스완의 로즈마리 추출물 캡슐은 (제 표현력의 한계입니다만) 로즈마리 잎을 마치 한약 다리듯이 뭉근하게 다린 듯한 묵직한 향으로 느껴졌습니다. 개인에 따라 호불호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제 개인적인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으로는 왼쪽 네츄럴 웨이의 로즈메리 잎 캡슐이 향긋하고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한약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묵직한 향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반전이 있습니다. 상세함량표를 자세히 다시 살펴보았더니 한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또 보이더라구요. 왼쪽의 제품은 인공색소와 향료가 함유되어 있다고 명시되어 있는 반면, 오른쪽 제품에는 인공 향료에 대한 명시가 없더라구요. 그렇다면 제가 느꼈던 신선한 허브향이 인공향료였을까요...? 음. .그렇다면 이 부분에 대해 좀 더 조심스런 접근이 필요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함량과 가격비교가 아래 본문에도 설명되어 있는데, 그 부분을 보셔도 알 수 있듯이 오른쪽의 제품이 왼쪽보다 훨씬 비싸거든요. 제조방법이나 함유된 성분 중에 얼마나 순수 로즈마리가 많이 함유되었는지의 차이도 중요하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러니 저처럼 로즈메리에 관심이 있어서 검색해 보신 분들이라면 신중히 그리고 충분히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두가지 로즈메리의 캡슐 크기 비교

두 가지 로즈마리 비교 : 크기의 차이

두번째 커다란 차이점이 또 발견됩니다. 사진에서도 느껴지실 겁니다. 바로 캡슐의 크기 차이인데요. 왼쪽의 로즈마리 캡슐보다 오른쪽의 로즈메리 캡슐이 더 도톰하고 크기가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함량에서 오는 차이이기도 합니다. 크기는 위의 사진에서 참고하시고, 상세 함량 비교는 아래의 사진에서 보시면 되는데요. 

상세 함량 비교

두 가지 로즈마리 비교 : 함량 차이

왼쪽의 상세함량표를 보시면 2캡슐을 복용했을 때 로즈마리 잎 함량이 700mg고, 반면 오른쪽 로즈마리는 1캡슐을 복용했을 때 500mg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캡슐당 단순비교를 하자면, 왼쪽의 작은 캡슐이 350,g, 오른쪽의 큰 캡슐이 500mg인 샘이 됩니다. 이러한 함량의 차이로 캡슐크기에도 영향이 있었을거라 생각해 봅니다.

두 가지 로즈마리 비교 : 가격과 성분 차이

오늘 기준 가격으로 함량당 가격은 어느 정도일지 단순 비교해 보았습니다.

왼쪽 : 350mg x 100정 = 총 35,000mg (5,733원, 100mg당 약16.38원)

오른쪽 : 500mg x 60정 = 총 30,000mg (11,785원, 100mg당 약39.28원)

캡슐당 함량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를 쉽게 하기 위해 총 함량을 먼저 계산 후, 100g당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환산해 보았는데요. 오른쪽의 스완 로즈마리가 100mg당 약 22.9원이 더 비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위에서 향에 대한 설명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왼쪽 네츄럴 웨이 로즈마리는 인공색소와 향료가 포함되어 있고, 스완 로즈마리는 그런 설명이 없는 것을 보면 인위적인 향을 가미하지 않는 스완의 로즈메리가 더 순수하고 정직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상세스펙에 스완 제품에는 (뛰어난 체내 건강 증진을 위해 로즈마린산 6%으로 표준화된 로즈마리 잎 추출물 500mg을 함유합니다.)라는 설명이 첨부되어 있는데요. 로즈마린산 6% 라는 상세내용이 믿음을 가게 하는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차이점으로 인해서 가격상승에도 영향을 미쳤겠구나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역시 건강보조식품은 특히나 더 상세스펙을 상세히 비교해서 구매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충 함량이나 가격만 비교해서 구매하면 오히려 낮은 스펙인데 비싼 제품을 구매하는 실수를 범하거나, 혹은 성분이 고급이어서 비싼 것인데 그것을 자세히 보지않고 함량 대비 가격만 단순비교해서 이거 너무 비싼거아냐?라는 의혹을 가질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이허브 추천템 : 로즈마리 효능

장기간 복용해야 알 수 있는 것이 영양제의 효능이기 때문에 제가 먹어보고 느낀 효능을 설명하기엔 아직 복용기간이 짧은터라, 일반적으로 알려진 효능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우선 저는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기사 때문에 구매했는데요. 보통은 탈모예방을 위해 로즈마리 오일을 두피에 바르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는 두피에 바르는 타입은 외출시 혹은 수면시 불편할 것 같아 차선으로 복용하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두피에 직접적으로 바르는 타입은 아니지만, 현재 1달 이상 복용해 본 결과 샴푸할 때 빠지는 모발수가 확연히 줄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직 탈모에 대한 예방효과를 느끼기 위해선 최소한 6개월 이상 복용해봐야 한다는 생각이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는 일반적인 효능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 탈모 예방 효과
  • 노화방지, 항산화
  • 항염증, 염증개선
  • 수면개선
  • 피부건강
  • 치매 예방
  • 입냄 개선
  • 혈관 당화 개선
  • 모세혈관강화
  • 기억력, 인지력 개선효과
  • 신경통 완화
  • 두통 완화

 

이렇게 정리해 본 아이허브 추천템 로즈마리 캡슐의 두 제품 비교, 어떠셨나요? 제 관심사가 시시각각 변하는 내 몸의 컨디션이나 시기별로 유행하는 특정 항노화 성분 등등 주로 저의 관심사는 노화방지 혹은 예방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최근에는 탈모예방이나 피부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 앞으로 이러한 아이허브 영양제에 대해 자주 리뷰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저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최근 글new
추천하는 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