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를 이용하다보면 가끔은 고객센터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반품 과정에서 질문해야 할 경우도 있고, 환불이 늦어져서 문의해야 할 일도 있고 말이죠. 이렇게 아이허브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반품, 환불, 무료배송 조건 등등 대체적으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들로 요점 정리해 보겠습니다.
할인코드로 저렴하게 구매하기
바로가기 : 매월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아이허브 최신 할인코드
첫구매 20~25%, 매월 바뀌는 재구매 10~25% 할인코드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무료배송 조건도 보시고, 다양한 쿠폰도 확인하시면서 최대 할인 가득 받으세요.
(1) 아이허브 고객센터
고객센터는 크게 2가지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이메일로 답변받을 수 있는 고객센터와 두번째는 실시간 채팅이 가능한 라이브챗, 이렇게 2가지로 가능합니다.
① 이메일로 답변받을 수 있는 고객센터
장점 : 사진을 첨부할 수 있어서 보다 직관적으로 문의하고 답변받을 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더 선호합니다. 라이브챗은 말 그래도 실시간 상담이라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천천히 내용을 정리해서 이메일로 주고 받는 것이 저는 더 좋더라구요.
링크 없이 직접 메뉴를 찾아가실 분들은 아래 순서대로 찾으면 됩니다.
메뉴 찾아가는 순서 : 아이허브 홈페이지 제일 하단 메뉴>고객서비스 >고객센터>연중무휴 이메일 지원>메시지 작성하기를 클릭하면 상담문의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작성할 수 있는 입력창이 여러개 뜹니다. 하나 하나 간단히 설명해 볼께요.
<필수입력사항>
참고 : 한글로 써도 됩니다. 아이허브 고객센터는 국가별로 전문 상담사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성명 : 가입당시의 이름이 자동으로 입력되어져 있습니다. 수정도 가능하지만 그대로 두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 : 가입시 입력했던 로그인 아이디와 동일한 이메일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수정이 불가능하니 이대로 두면 됩니다.
주문번호 : 최근에 주문했던 주문번호들이 자동으로 나열되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질문하고 싶은 상품이 담긴 주문번호가 있다면 그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주문번호와 무관하게 질문하고 싶다면, 제목처럼 입력하고 싶은 내용을 간단히 요약해서 쓰면 됩니다.
주제 : 질문하고자 하는 내용의 간추려서 쓰면 됩니다.
알림사항 : 질문할 세부내용을 쓰세요.
파일 첨부하기 : 최대 5장까지 사진을 첨부할 수 있고, 5장의 첨부사진 총 용량이 20MB 이내여야 합니다. 요즘은 휴대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져서 기본 사진 1장도 용량이 어마어마하게 크더라구요. 용량 제한 때문에 오류가 나면 사진 사이즈를 작게 찍거나 화질을 줄여서 찍으면 됩니다. 혹은 캡처한 이미지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하단의 메시지 보내기를 클릭하면 아이허브 코리아 고객센터에 접수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 답변은 이메일로 받게 됩니다. 물론 한글로 이메일 답장이 오니 아주 편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아이허브 고객센터 이메일 지원센터는 연중무휴로 언제든 문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라이브챗은 상담사가 대기상태일 경우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한글로 서로 주고받고 상담이 가능합니다. 물론 영어로도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역기를 돌려서 상담하면 됩니다. 만약 번역기 이용해서 영어로 질문할 분들은 PC에서 진행하는 것을 더 추천해요. 크롬에서 창을 2개 띄워놓고 실시간으로 번역기 돌려서 질문하고 답변받고 하면 훨씬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굳이 예전처럼 영어로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한글로도 충분히 소통이 되더라구요.
그럼 아이허브 고객센터 질문하는 방법 두번째, 라이브챗에 관해 설명할께요.
② 실시간 주고받을 수 있는 라이브챗 고객센터 이용하는 법
아이허브 고객센터 라이브챗 이용가능시간 : 한국 시간으로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공휴일은 제외)
동일하게 홈페이지 하단 메뉴에서 <지금 챗봇 상담원과 채팅하기> 라고 적힌 초록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시지 입력하는 가로로 긴 입력창이 뜨는데, 그 곳에 질문할 내용을 간략하게 한글로 작성하면 실시간으로 답글이 달립니다.
(2) 고객센터 아이허브 전화번호는 무엇인가요?
아이허브 전화번호는 따로 공개된 번호가 없습니다. 요즘은 국내 기업도 카카오톡 상담 또는 고객센터 게시판 상담으로 전환시키는 추세더라구요. 사실 전화가 편한 세대인지라 간혹 불편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이렇게 변해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나마 아이허브 코리아는 두 가지 방법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하니 선택의 폭이 조금은 있는 편이라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3) 고객센터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 운영
우리나라처럼 고객들이 빈번하게 질문하는 내용들을 간추려서 게시판에 설명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질문 4가지는 이렇습니다.
1. 대한민국 통관안내
아이허브에서 주문한 물품과 타 사이트에서 주문한 해외배송건이 같은 날짜에 동시에 세관에 도착하면 추가수수료를 납부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은 항상 예상가능한 배송날짜를 염두해두고 계획해서 주문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허브 사이트에서 2건 이상 주문했을 경우, 주문한 날짜가 서로 다른 날짜라면 세관에 동시에 도착하더라도 추가수수료가 부가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이렇게 바뀐지 얼마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자세히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주문날짜만 하루씩 텀을 두어 주문하면 두 건의 주문액 총합이 150달러를 초과하더라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도록 바뀌었으니 참고하세요.
2. 주문을 취소할 수 있나요?
주문완료 시점으로부터 빠르면 1시간 이내에 미국에서 발송처리가 되기 때문에 주문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최대한 빨리, 발송처리 되기 이전에 주문취소를 해야 합니다. 만약 이미 발송된 이후에 주문취소를 했을 경우에는 한국에 배송받은 상자 그대로 반품하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3. 배송주소를 변경할 수 있나요?
공식적으로 안내한 내용을 보면, 주문이 확인된 이후엔 배송주소 변경이 불가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만약 꼭 원할 경우에는 해당 배송회사에 소비자가 직접 연결하여 주소를 변경해야 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너무 불편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차라리 주문취소를 하고, 반품과 환불을 거친 뒤, 다시 재주문하는 방법이 나아보입니다. 배송과정에서 내가 주문한 물품이 언제 어디쯤에 와 있는지 정확히 확인도 힘들고, 배송사의 연결이 되더라도 거주지 택배기사님과도 연락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CJ 대한통운 도착/배송 문의
전화번호 : 032-770-5475
이메일 : iherb@cj.net
통관 문의 전화번호 : 1551-0211, 070-5015-0537
우체국택배 (ACI Express) 도착/배송/통관 문의
전화번호 : 02-2663-3300
한국 우체국 택배 (롯데글로벌로지스) 도착/배송/통관 문의
도착/배송 문의 : 롯데글로벌로지스
전화번호: 032-745-9417, 9428, 9474, 9471
이메일: customs.cs@lotte.net
통관 문의 (정운관세법인) 전화번호 : 070-8829-2337, 070-4270-9821, 032-752-5927
이메일 : lgl@jwccs.com
4. 할인코드가 주문에 적용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할인코드의 적용기간이 이미 완료되어 종료되었거나, 특정 상품의 경우 할인코드 제외조건이 있어서 할인코드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간혹 대한민국 배송에 한해 할인코드가 사용이 가능하게끔 조건이 붙은 경우도 있더라구요. 이럴 경우 한국이 아닌 다른 국가로 배송지 입력하게되면 할인코드가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그외에도 하단에 보면 주문내역, 반품&환불, 계정에 관한 여러가지 바로가기 링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4) 아이허브 무료배송 조건은 무엇인가요?
최종 구매액 4만원 이상 주문시 무료배송됩니다. 요즘은 3~4일 이내로 한국에 직배송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해 졌습니다.
(5) 아이허브 배송비와 택배사는 어디인가요?
4만원 미만 주문할 경우 배송비 5천원이 발생합니다. 배송회사는 2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CJ대한통운과 우체국택배 중에서 고르면 됩니다.
(6) 아이허브 반품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상품이 파손되었을 경우는 택배사에 파손으로 인한 사유를 설명하고 반품접수하면 됩니다. 그러면 택배회사에서 파손여부를 검수한 후 반품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혹은 위에서 설명한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해도 됩니다.
(7) 아이허브 환불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환불 기간은 상품을 받은 날짜로부터 최대 30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iHerb 자체 브랜드 상품일 경우에는 9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iHerb 이외의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은 30일의 환불 기간이 주어집니다.
추가로 주의사항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환불 요청을 했다고 해서 반드시 승인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모든 요청 건을 모니터링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사유가 있을 때 신청하시고, 되도록이면 사진이나 영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남겨두시길 추천합니다.
참고로 환불이 확정된 경우에는 처음 결제했던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참고하세요.
글을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아이허브 코리아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여러가지 수단과 방법, 순서 및 반품과 환불에 관한 내용들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그외 무료배송과 배송비 관련 및 택배회사별 세부 연락처도 공유해 보았는데요. 가급적이면 이런 불편사례가 없이 원활하고 신속하게 쇼핑하는 것이 가장 최선이겠지만, 우리가 살다보면 실수들이 생기기 마련이더라구요. 그럴때일수록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이 글을 참고하셔서 빠르고 편리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두 즐거운 쇼핑, 좋은날 웃는날 되세요. (우리 모두 스마일 ♣)
아이허브 솔직리뷰 둘러보기
[▶아이허브 추천제품] - 아이허브 다이어트 뱃살제거 추천 영양제 솔직후기
[▶아이허브 추천제품] - 아이허브 영양제 액상형 콜라겐, biosil 바이오실 제너레이터
[▶아이허브 추천제품] - 아이허브 중요한 아미노산 타우린 (피로회복제 기능)
[▶아이허브 추천제품] - 아이허브 추천템 직접 써본 찐템 3가지 추천
[▶아이허브 추천제품] - 아이허브 추천템, 탈모에 좋은 로즈마리 2가지 비교와 효능
'▶아이허브 할인코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허브 12월 할인코드 (최신요약본과 페이코 추가할인법) (0) | 2024.12.20 |
---|---|
아이허브 12월 할인코드 35~40% 놓치지말기 (2024년 12월 업데이트) (0) | 2024.12.18 |